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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전자의 성과, 미래, 그리고 문제점!

by HOKEE 2023.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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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엘지전자의 2023년 성과!

2023년 LG전자의 2분기 실적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19조 9,988억 원, 영업이익은 8,927억 원에 달했습니다. 이는 역대 2분기 기준으로 최대 매출액과 두 번째로 높은 영업이익을 의미합니다. 매출액은 전장 사업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 확대에 힘입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질적 성장 가속화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제습기,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의 판매 증가로 인해 실적이 강화되었습니다.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창호형 에어컨의 상반기 판매량은 40% 이상 늘었습니다​​.

2.엘지전자의 미래 투자 분야는?

LG전자는 'ABC' 전략(AI, 바이오, 클린테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26년까지 AI와 데이터 분야에 3.6조 원, 바이오에 1.5조 원, 클린테크에 1.8조 원 등 총 7조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특히 AI 분야에서는 LG AI연구원을 통해 글로벌 AI 학회에서 논문을 발표하고 특허를 출원하는 등 연구 성과를 쌓고 있으며, 바이오 분야에서는 LG화학을 중심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CES2024가 열려서 LG전자만의 기술을 공개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LG전자

3.엘지전자의 문제점과 약점은?

2022년 4분기 LG전자는 자회사 LG이노텍을 제외하고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특히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부와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부에서 각각 큰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이는 수요 부진과 판매 비용 증가로 인한 영업적자 전환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또한, 2023년 거시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수출 규모가 감소하고 내수 부진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결론

LG전자는 현재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B2B 비즈니스의 성장과 생활가전 부문의 강력한 실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ABC' 전략은 장기적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로 보이며, 이를 통해 LG전자는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거시경제의 불확실성과 일부 사업부문의 적자 전환은 주의를 요하는 요소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적 대응이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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